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메뉴보기

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메뉴닫기

빅이슈성동

home > 소식센터 > 열린소식 > 빅이슈성동

맘편한 성동 아이돌봄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과 민간단체가 뭉쳤다.

2017-09-21 | 519

 바로 어제 오후 2시,
성동 아이돌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협약 배경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및 이용 관련해서 많은 애로사항들이 있었습니다.
1) 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으로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건강가정지원센터 내 수요 대비 공급 부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학부모들의 불만이 접수되고 있었으며,
2) 다양한 돌봄서비스 운영주체로 인해 홍보의 효율성 저하, 고객들의 돌봄서비스에 대한 정보부족
3) 이로인해 눈높이 돌봄, 긴급 보육 등 다양한 형태의 돌봄 수요에 대한 대응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성동구 내 아이돌봄이 필요한 가정이 상황에 맞춰 필요할 때  적절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가정 내 육아 부담 경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성동구 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4개 기관,기업과 저희 센터가  모이게 되었습니다. 
논의를 거친 뒤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서비스 공동홍보 및 연계를 통해 해결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업무협약을 맺은 5개 단체는
성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성동행복한돌봄협동조합,째깍악어(),성동구안심돌봄네트워크,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성동구에서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단계별로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를 맺게 된 5개 단체들은 ,
'한 눈에 보는 성동 아이돌봄 가이드' 비롯한 공동 홍보물 제작 및 미디어 노출, 상호 서비스 소개 및 고객 연계 등 협업을 통한 1차 결과를 살핀 후 서비스를 정교화하고 발전시킬 예정입니다!

                               
                               
협약체결 후 상호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기관, 기업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리자면~
성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 산하 아이돌봄서비스 위탁 운영기관으로 취약계층을 우선하여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성동행복한돌봄협동조합은 분야별 전문교육을 이수한 돌봄 전문가(아이돌봄기동대,베이비시터)를 파견하고 있습니다.
예비사회적기업 째깍악어()는 놀이시터와 매칭하는 시간제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성동구안심돌봄네트워크16년부터 SH공사의 지원을 받아 하왕십리동에 긴급 시간제 아이돌봄 놀이방인 개구쟁이 사랑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성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4개 단체가 성동구 아이돌봄 관련 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성동 맘들을 위한 맘편한 아이돌봄 지도가 될, ‘한 눈에 보는 성동 아이돌봄 가이드’ 를 기대해봅니다!

 

go to top